바로가기


천안시의회

제246회 개회식 본회의(2021.10.18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천안시의회

×

본문

제246회 천안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천안시의회사무국


2021년 10월 18일(월) 오전 11시


제246회 천안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정팀장 이인원)


(11시 00분 개식)

○의정팀장 이인원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6회 천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 국기를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황천순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황천순 사랑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박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2,4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246회 임시회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항상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시정 현장 곳곳을 누리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천안시 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하고 계신 박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5일 우리 시가 의회와 집행부, 유관기관 등과 상생의 모범사례로 전국 지자체 최초로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임대료 5% 지속 준수 상생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는 법률적 합의보다는 도덕적 합의로서 더욱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이 협약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내년 인사권 독립의 전면시행을 앞두고 의회의 조직, 인사, 복무 등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위해 TF팀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천안시의회의 안정적인 인사권 독립을 위하여 박상돈 천안시장님과 인사교류 등의 업무협약을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더욱더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랍니다.

특히 인사권 독립에 대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박상돈 시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안 30건을 비롯한 50여 건의 안건 심의와 현장방문, 그리고 시정질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시민들께서는 현장방문과 시정질문을 통하여 시정의 주요 현안 사업을 면밀히 점검해 주시고 보다 나은 천안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도 벌써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상시적인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루속히 일상회복의 단계로 나아가야 할 것이며 다행히도 전 국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정부에서는 위드코로나로 불리는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새롭게 변화될 행정환경에 적극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나아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기본 방역수칙 준수에 더욱 힘써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천안시의회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 한 분, 한 분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이인원 이상으로 제246회 천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바로 개의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